양양군이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발굴을 위해 오는 2월 5일까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.
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에 진출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금을 지급하는 사업이다.
신청 대상은 18세 이상 40세미만(1985.1.1.~2007.12.31.출생)으로, 영농경력이 없거나(예비농업인) 3년 이하인 청년이다.
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3년간 월 90만 원에서 110만 원의 영농정착지원금을 바우처 방식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.
단, 지원대상자는 지원받은 기간만큼 추가로 영농에 종사해야 하며(3년 지원받으면 추가로 3년 의무영농 종사), 지원 조건을 어길 시 지원금은 환수된다.
또한 사업에 선정되었을 시, 희망하면 후계농업경영인육성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. 가구당 최대 5억 원 한도(연리 1.5%, 5년거치 20년상환)의 융자금과 함께 각종 영농교육과 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.
청년농업인 영농정착지원사업 희망자는 농림사업정보시스템(www.agrix.go.kr)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.
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양양군청 홈페이지 공고란과 양양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, 농업기술센터 농촌개발과 미래농업육성팀에서 상담 및 안내를 받을 수 있다.
황병길 양양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“젊고 유능한 인재들이 농업경영에 뜻을 품어 적극적으로 지원하길 바라며, 청년들이 양양군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노력하겠다”고 전했다.
kpnnews@naver.com
본 기사는 한국공보뉴스와의 계약없이 전문 또는 일부의 전재를 금합니다.
뉴스미란다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한국공보뉴스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.정정.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.
고충처리인(kpnnews@naver.com) / 전화 : 1588-9974
- 정치/경제/사회
- 교육/문화/관광
- 보건복지/방재/환경
- 농수축산/산업/개발
- 스포츠/연예
- 읍면동/통신원